본문 바로가기

신혼집 꾸미기

[전기 압력 밥솥 추천] 쿠쿠 밥솥 / CRP-HSXT0610FB

 이제 아기도 태어나고 해서

신랑이 쓰던 밥통 버리고

새 밥솥으로 바꿨어요~ㅎㅎ

 

요즘 스마트한 밥솥도 나오고

참 가격도 비싸더라구요~

근데 뭐 고장 안나고 밥맛만 좋음 되는거니까~

 

요즘 밥솥이 찜기능도 있고 죽도 만들 수 있고 해서

이유식이나 쉽게 만들어 볼까 하고 샀는데

사실상 밥하는 용도 외에는 잘 안쓰게 될 것 같네요 ㅎㅎ

 

보통 디자인을 보고 사려면 쿠첸을 사고

기능적인 걸 많이 보면 쿠쿠를 사라고 하더라구요~

쿠쿠 밥솥이 더 먼저 생겨났고 특허도 먼저 냈고 뭐 그렇다고 하는데

그냥 쿠쿠가 더 좋은 것 같아요.

밥솥만 만드는 회사잖아요~

쿠첸은 웅진이라 이것저것 다 만드는데

아무래도 한가지를 고집하는 회사가 더 괜찮지 않을까 싶어서 쿠쿠로~~

 

 

CRP-HSXT0610FB

디자인은 전 이렇게 블랙이 제일 괜찮던데~~

나쁘지 않아요 크기도 적당하고 예뻐요~

 

 

제조년월도 최근에 만들었구요~

제품보증기간은 1년인데

6개월 연장해주는 쿠폰을 주더라구요~

1년 반동안 무상수리 받을 수 있어요~

 

 

계란판 같은게 있네용 ㅎㅎㅎ

쌀컵하고 주걱 들어있고

사용설명서 들어 있고~

 

계란판 같이 생긴거 제거해 내면 밥솥이 나옵니다.

 

 

속에 열어보면

내솥이 금색이에요~

 

무쇠솥이고, 겉엔 티탄도금 되어 있다는데~

엄청 튼튼해 보여요~

 

 

뚜껑부분 안쪽에는 모두 스테인레스에요~

타사 제품은 속 부품이 모두 스테인레스인건 없대요

쿠쿠만 속 커버까지 완전 다 쓰뎅~~~ㅎㅎ

그래서 얼룩도 안질 것 같고 튼튼하고 좋아요.

 

 

 

밥솥을 꺼내고 밑바닥 보면 솥단지 처럼 되어 있는데 ㅎㅎ

 

 

 

뚜껑에는 압력밥솥이라고 칙칙하고 움직이는 게 들어있답니당~

진짜로 칙칙~ 김이 나와요~ㅋㅋ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매우 중요하잖아요~

이번년도부터 기준이 더 강화되서

같은 소비전력량이라고 해도 등급이 낮아졌다고 하던데

이건 그 전에 만든건지 1등급이라 적혀있네용 ㅎㅎ

아무리 그래도 기존에 쓰던것 보단 훨씬 효율등급이 좋더라구요~

 

 

밑바닥에는 이렇게 선 감아놓을 수 있게 해주고

쿠쿠사이트에서 정품등록? 같은거 할 때

제조번호 입력해야 할 수 있어요~

 

 

 

 

이건 밥물 빠지는 곳인듯..ㅎㅎ

 

 

전기 코드 딱 연결하면

아주 친절한 남성이 멘트를 날려요

친절해서 기분 좋드라구요 ㅋㅋ

근데 하루는 남자가 하루는 여자가 번갈아 가며 하던데 ㅋㅋ

 

암튼 현미밥이라서 현미/발아 기능 누르고 했더니

2시간 단위로 발아를 시키는데

저는 2H가 뭔지 몰랐는데

2시간이더라구요.....

신랑 저녁 못먹일뻔 했어요~ㅎㅎㅎ

그래서 요즘은 그냥 30분 동안 불렸다가 그 담에 취사 눌러요 ㅋㅋ

발아기능 안씀.ㅎㅎㅎㅎㅎㅎ

 

 

그냥 밥 해봤어요~

백미랑 현미찹쌀 섞어서~~

 

사진상으로는 찰지게 안나왔는데

되게 찰지고 넘 맛있었어요~

그냥 백미는 별로 맛없어서 협미찹쌀 섞어 먹는데

더 찰지고 밥맛이 너무 좋아서

요즘 밥을 두그릇씩 먹는답니당...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