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u&More

정봉주 대법원 판결 유죄 확정.............


"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월계동을 지역기반으로 하고 있는 아름다운 영혼의 소유자, 치명적인 매력의 소유자, 위대한 정치인 17대 국회의원 정봉주입니다"


'나꼼수' 정봉주 전 의원에게 대법원 상고심에서 징역1년 실형이 최종 확정됐다.

나꼼수('나는 꼼수다') 멤버 정봉주 전(前) 민주당 의원 대법원 상고심 선고공판이 12월 22일 오전 10시 서울 서초구 서초동 대법원 1호 법정에서 열렸다.

대법원은 지난 2007년 대선 당시 이명박 한나라당 대통령 후보가 BBK 주가조작 사건 등에 연루 등 허위사실 유포 혐의 및 공직선거번 위반 혐의로 기소된 정봉주 전 의원에게 이날 상고심 선고공판에서 징역 1년 실형을 확정했다.


정봉주 전 의원은 지난 2007년 대선 당시 이명박 한나라당 후보가 BBK 주가 조작 사건에 연루됐다는 의혹을 제기해 공직선거법 위반 및 명예훼손 혐의 등으로 불구속 기소돼 2008년 6월 1심에서 징역 1년 실형을 선고받은 후 6개월 뒤 열린 항소심 선고에서도 같은 형을 선고받은 데 이어 이번 상고가 기각되면서 징역형이 확정됐다.

형이 확정된 뒤 정봉주 전 의원은 눈물을 흘렸다. 이날 나꼼수(나는꼼수다) 멤버인 김어준 총수, 시사평론가 김용민, 시사인 주진우 기자는 대법원 앞에 모여 정봉주 전 의원을 응원했지만 결국 원하는 판결이 내려지지는 않았다.

정봉주 전 의원은 지난 1심과 2심에서 징역 1년을 선고받았다. 정봉주 전 의원은 지난 최근 19대 국회의원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그러나 22일 대법원 상고심에서 징역 1년 실형이 확정돼 향후 10년간 피선거권이 박탈됐다. 정봉주 전 의원은 앞으로 특별사면 없이는 공직에 진출할 수 없다.

 



이건좀 아니잖아요........
뭐야 대한민국.....
대법원이...........
전 국회의원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