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Bike Life/Yamaha BWS100

스쿠터 핸드폰 거치대 달기 (바이러스 핸드폰 거치대) - BWS100

저의 퍼스트 애마! 마지막 2t 비위즈 100 에게 핸드폰 거치대를 달아주었습니다.

 

전에 프론트 윙카와 사이드미러가 장착되어있지 않을때는 핸드가드 부분에 케이블 타이로 묶어 두었었는데

이젠 윙카도 장착하고 사이드미러도 장착하고 나니 사이드 미러와 접촉이 생겨서 때어내버렸었습니다.

 

지리를 잘 모르는 저에게는 핸드폰은 네비게이션 역활(김기사)을 아주 제대로 해주고 있기때문에 버릴수 없는 옵션!인 것입니다.

 

몇주 전부터 장착하려 했으나 마땅히 장착할 곳을 찾지 못하다가 마스터실린더 캡볼트 부위와 거치대 볼트 구멍이 잘 맞아서

맞는 길이의 볼트를 찾느라 이제서야 장착했네요....

 

 위 마스터 실린더 캡 볼트 구멍에 아래 거치대 받침부분을 고정시키려고 합니다.

 

작업하는 저의 모습~! 사진촬영은 예신님께서~

 뭐 매우 간단한 작업이지만 퀄리티있는 블로그질을 위해서.... ㅋㅋ 볼트를 십자 + 드라이버로 풀어줍니다.

여기서 중요** 순정볼트는 또 언제 다시 쓸지 모르니 꼭! 잘챙겨두세요~!

 볼트 풀은김에 브레이크오일 체크~! 때깔이 아직 괜찮네요~ ^^

나중에 매쉬호스로 바꿔주고싶네요~

 위 스댕볼트로 바꿔주려했으나 길이가 안맞아 ㅠㅠ

 스댕이 아닌 일반볼트로... 볼트 헤드가 너무 작아서 와셔하나씩 대어주었습니다. 와셔하나까지 센터맞쳐줘가면서

조여주는 센스! ㅋ

 바이러스 핸드폰 거치대 장착! 참고로 스쿠터는 진동과 충격이 좀 심하기 때문에 핸드폰이 떨어질 우려가 있음으로(여러번 떨어졌었네요 ㅠㅠ) 위 사진처럼 고무줄 하나 걸어주는걸 추천합니다!

 장착샷~!

굳~! 이제 앞으로 시거잭 장착해주는 일만 남았네요~!

참고로 핸드폰 기종은 VEGA LTE M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