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Bike Life/Yamaha BWS100

비위즈100 헤드렘프 점검(배선 체크) / 아이들링 조절

지난 일요일 수원에 동호회 형님들과 드래그 세팅하는곳에 구경갔다왔습니다.

구경하는동안 비위즈100 헤드렘프가 안들어와서 배선체크 해서 다시 나오게 하고 (무니형님 감사)

그동안 첫시동시 예열되기까지 시동이 자꾸 꺼지는걸 방지하려고 아이들링을 조금 높게 세팅했습니다.

 

 오랜만에 그럴싸한 사진이네요~ ㅋ

 

 드레그 세팅중이신 첼스날님, 태요니형, 무니형이 보이네요~

 

 아이들링 조절하려고 카울을 뜯는데.. 뚜둥... 이건 뭥뮈... 전주인인지 전전주인인지 모르겠지만... 인두까지 사용해서 어떻게든 다시 붙이려고 노력한 흔적이 있는걸 보면.... 누군가 말도안하고 판매를... 이런.. ㅎㄹㅈㄴ...

 

 원래는 위 사진처럼 붙어있어야하는게 아래사진처럼 부러져있네요... ㅠㅠ 돈... 내돈....

하지만 다행히 카울을 조립하면 카울이 라이트를 잡아줘서... 넌.. 이렇게 다녀야겠다 그냥...

 

 

발가벗고?있는 비위즈100 

 

 내부가 생각보다 깨끗해서 좋네요~ ㅋㅋ

 

카울을 다 뜯어재낀 이유는 바로 저 캬브아이들링 조절하려고... 화살표가 가르키는 방향에 나사를 시계방향으로 조여주면 아이들링이 높아지고 (RPM상승) 시계반대 방향으로 풀어주면 아이들링이 내려갑니다 (RPM하강).. 쉽죠... 

몇 RPM에 맞춰야되는지도 모르고 RPM을 측정할수도 없으니 대강 느낌으로 시동 몇번 껏다 걸었다 하면서

시동안꺼지게 맞춰주죠 뭘.. 까이꺼~  

 

이번엔 안나오는 헤드라이트를 점검하러...

요건 무니형님이 봐주셨습니다~ ^^  

 

일단 뜯고!! 왜 안나오냐??? 배선을 볼줄 모르는 저에겐 그냥 전선들... 복잡해 보이는 사진...  

 

헤드라이트 벌브들이 보이네요... 이유는 전 주인이 윙카 없이 다니시다가 LED로 비상등 작업을 하실때 어떻게 배선작업을 하셨는지... 지난번에 LED때고 윙카달아줄때 헤드라이트선이 떨어졌었나 봅니다. 다시 연결하고 시동을 거니...... 똬악!

잘 나오네요~ ㅋㅋ  

 

나중에 필요할지 모르지 사진남발~  

 

 

비위즈 드래그 레이싱팀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