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름신 강림!

클락스 데저트 부츠 / 에보니 빈티지 / 레더 [브라운,비즈왁스]

클락스 데저트 부츠,

말이 필요없이 너무나도 유명하죠.

하지만! 이 유명한 데저트 부츠를

처음으로 구매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후기 남깁니다.

보시다시피 네이버에 클락스 데저트 부츠를 검색해 보면

가장 먼저 보이는게 비즈왁스 입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에보니 빈티지로서

아래 검색어에 레더에 해당하는 제품입니다.

 

정식명칭은 에보니 빈티지 이거나, 에보니 빈티지 레더라고 표기되어있는 곳도

많더라구요.

 

하지만 사진상으로는 비즈왁스와 브라운 빈티지 그리고 에보니 빈티지 거의 차이가

나질 않아서 많이들 헷갈려 하시는거 같더라구요.

 

참고로, 저도 제가 구매한 제품이 브라운 빈티지라고 착각하고 있었어요... 

 

우선 개봉기 부터 보고 가시죠.

 

 

지난 로버스 부츠 구매시 함께 구매한 제품입니다.

 

 

현재 가격대는 6만원부터 16만원까지 동일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가격차이를 보여주는데요.

그만큼 인기 있는 제품이라서 그런거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저는 레스모아에서 50% 할인행사때 8만원대로 구매하였습니다.

 

 

기본 구성품입니다.

 

 

데저트 부츠라고 하면, 클락스가 원조인건 다들 아시죠?

타 메이커에서 제작되는 데저트부츠는 모두 클락스 제품의 카피? 라고 생각하셔도

무방할것 같네요.

 

 

들어있는 책자에는 간단하게 클락스 제품의 종류와 역사에 나와있네요.

 

 

데저트 부츠는 1949년도 부터 생산이 되었다고 하니깐,

 벌써 65년동안이나 같은 디자인으로

생산되고 있는 초 장수 제품이네요.

 

 

클락스 데저트 부츠는 그 긴 역사만큼 종류도 엄청많습니다.

타 브랜드 및 디자이너들과 함께 작업한 수많은

한정판 제품들도 있죠!

 

 

제가 구매한 제품의 정확한 모델명은 MCB9961

소비자가 168,000원

재질은 가죽 밑창은 클락스의 유명한 고무 밑창이네요.

 

 

 

 

참고로 사이즈는 택에는 270mm라고 나와있지만 밑창에는 US 8 1/2라고 나와있네요.

원래 US9 사이즈가 270mm 인데.. 좀 이상하네요.

데저트 부츠구매할때 한사이즈 작게

구매하라고 나오는데 어떤 사이즈를 기준으로 말씀하시는건지

전 참고로 원래 270사이즈고 택대로라면 정사이즈

밑창 사이즈 대로라면 한사이즈 작게 구매한게 되겠군요!

참고하세요.

 

 

조오기~ 보이시죠? EBONY VINTAGE

 

 

국내에서 판매되는, 아니 모든곳에서 판매되는

클락스 데저트부츠는 전부 MADE IN VIETNAM

베트남 생산제품입니다.

그러니 가겨은 무조건 싼걸로 구매하세요.

 

 

 

 

 

 

 

그럼 마지막으로 비즈왁스와 빈티지 브라운 그리고 에보니 빈티지의

차이를 한번 비교해 보시죠.

 

비즈왁스                                                                                                브라운 빈티지

 

에보니 빈티지

 

 

이제 좀 차이가 느껴지시죠?

그럼 오늘도 지르고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