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올뉴모닝 [재몽이~]

[올뉴모닝] 한국타이어 교환 앙프랑 에코(Enfren Eco) 165/60R14 / 탑모터스 / 29161km

 아직 3만키로도 못뛴..

재몽이 타이어가 거의 슬릭타이어 수준이 되어..

인터넷으로 주문후 교체를 하게 되었네요.

지난해 7월에 포트홀 사고로 2짝은 교환하였고

이번엔 노후로...  

 

이번에도 타이어는 인터넷검색으로 주문하고 집근처 무료장착점인 탑모터스로 다녀왔습니다.

1짝당 대략 7만원

2짝 합이 14만원정도에요.

현금결제하시면 좀더 저렴한거 아시죠?

 

 

탑모터스 인천 서구 석남동 494-2 (가석로 260)

Tel: 032-571-5158

 

 

인터넷으로 주문하고 결제하면

지정하신 장착점으로 무료배송되고

장착점에 도착하면 해피콜이라고

전화가 옵니다. 그러면 가시면 되요.

이미 몇일전 도착한 앙프랑 에코.

 

 

타이어베이라는 곳에서 인터넷 주문하였습니다.

 

 

퇴근후 도착하니 아무도 없고 사장님만 계셔서 바로 리프트 업!

 

 

위 아래 사진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직 3만키로도 안뛰었는데..

제가 급가속이나 급제동을 좀 하긴 하나봐요..

타이어가 키로수 대비 좀 많이 닳은걸 보니..

 

 

 

탈착된 타이어 안쪽으로 디스크랑 브레이크 캘리퍼가 보이네요..

위가 오른쪽, 아래가 왼쪽.

 

 

 

브레이크 패드 마모를 보려고 찍었어요

디스크상태는 아주 미세한 스크래치들이 있지만 양호!

패드도 아직 많이 남아있는것 같아요!

 

 

탈착한 휠에서 폐타이어를 빼고 신타이어를 끼워넣고 계시는중...

 

 

 

새타이어로 교체된 휠에 발란스를 잡아주는 기계에요.

이건 모두 무료로 서비스로 해주시는 겁니다.

 

 

슬릭타이어는 출고용 타이어인 금호타이어 솔루스 Solus KH25

 

 

 

금방 새 타이어로 교환완료!

 

 

 

위 사진에 보시는 H433이 앙프랑 에코 모델번호입니다.

 

 

트레드 모양이 참 마음에 들어요!

 

 

enfren eco 앙프랑 에코

 

 

타이어 구매하실때 팁입니다!

위에 보이시는 5113의 번호가 중요하거든요

이는 제조일자 표시에요

앞의 2자리 즉 51은 51주에 제조 됬다는거죠!

뒤의 2자리는 년도 13년도에요.

계산해보면 2013년도 12월초쯤에 생산되었다는거죠!

 

 

 

장착하고나서 공기압을 다시 봐주세요

교체한 압쪽 외에도 뒤쪽까지 4짝 모두 봐주시네요~!

 

 

 

키로수 체크! 29161km

 

이제 곧 3만도달하겠네요~!

3만km때는 다시 엔진오일 교환... ㅠㅠ

요즘 재몽이 돈 많이 먹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