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ing

팝업텐트 추천 노스피크 스마트4 4인용 (Northpeak Smart4)

이번 여름 휴가때 구매하려고 검색에 검색을 거듭하여 신중하게 구매한 팝업텐트 추천합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다른 팝업텐트들과는 퀄리티면에서 뛰어나면서 가격은 기타 유명 브랜드보다는 저렴하게 설정되어 강력추천하는 모델입니다. 


다만 현재로선 아쉽게도 단종되어서 중고로 구매하실수 밖에 없는데요! 


팝업텐트 및 기타 다른텐트 특성상 몇번 사용하지 않으시고 되파는 분들이 많으셔서 중고딩나라에서 쉽게 구하실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단종이 아니라 판매가 잠시 중단되었었나 봅니다. 다시 판매가 시작되어 노란색 또는 빨간색으로 구매가 가능하십니다! 


네이년 검색 16만원대 최저가 형성되어있네요! 


제가 노스피크 스마트4를 선택한 가장큰 이유는 방수원단의 차이때문이였는데요 스마트4는 내수압 3000mm 이며, 


타사 4인용 팝업텐트들은 1500mm ~ 2000mm입니다! 이점 확인하시고 구매하세요 괜히 가격이 2배가 되는게 아니에요! 


물론 비맞을 생각하면 타프를 추가로 구매해야겠지만 그래도 오래 쓰시려면 좋은거 사셔야죠! 


다만 한가지 아쉽다면 아쉬운건 내수압이 높은 방수원단이라서 그런지 타사 제품보다 조금더 무거워요. 그래봤자 6kg나갑니다. 


추가로 다른 10만원 미만 및 10만원 초반대의 다른 팝업텐트들과 가장 다른점은 이너텐트로 나누어져 있다는점입니다. 텐트안에 들어가서 보시면 2중으로 되어있는게 


확인 가능하십니다! 탈착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앞문에 PVC투명으로 볼수있도록 창이 달려있다는점은 뭐 장점같지않은 장점이네요. 


벤틸레이션, 방염원단, 가방, 팩&스트링 이런건 모든 텐트에 기본적으로 들어가있는 옵션이니 신경쓰지마세요. 


그럼 간단하게 정리해서 타사대비 장점:

1.-내수압 3000mm - 타사 1500~2000mm

2.-2중텐트(이너텐트) - 타사 없음

3.-PVC창문 - 타사 없음 









홈페이지: http://www.northpeak.co.kr/


제품 사이즈: 길이 L 290mm x 넓이 W 215mm x 높이 H 115mm


타사 4인용: 270mm x 210mm x 110mm 


사이즈는 거의 브랜드마다 큰차이가 없어요. 사이즈는 몇인기준이냐고 결정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는 저와 와이프 및 10개월 딸래미 아주 넉넉하게 쓰고있어요! 이보다 작으면 조금 불편할듯 합니다. 



저 접혀있는 원형의 케이스사이즈가 생각보다 큽니다. 일반 승용차트렁크에 들어갈지 의문이 들정도에요 저희차는 현재 카이런인데 


트렁크에 들어가지만 눕혀서 들어가진않아요 (물론 다른 짐때문에 그럴수도잇지만) 그래서 약간 비스듬이 노으면 뒷자석 머리쪽으로 조금 튀어나올 정도로 큽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텐트 설치전 바닦에 까는 그라운드 시트가 있는데 이건 노스피크꺼 구매하지마시고 좀더 좋은걸로 구매하세요. 


시중에 판매되는 스마트4 전용 그라운드 시트는 여러회사가 있으나 그중 맥아웃도어에서 판매되는 제품이 가장 좋아보입니다. 물론 저는 가지고 있지 않지만 


꼭 구매하고 싶은 제품이에요. 


타사 제품들은 모두 일반 방수포로 제작되어서 진짜 돌맹이 조금한것에도 금방 찢어질듯 보이지만 맥아웃도어에서 나온 제품은 타포린으로 훨씬 튼튼해보이더라구요. 


그라운드시트가 텐트를 보호하기위해서 쓰는건데 이거 보호 전혀 안되보이거든요... 텐트바닥이 지저분해지는것만 방지하는정도 같아요 




그리고 꼭!! 텐트 구매하시면 거실이나 저처럼 주차장에서 한번 펴보시고 접는거 연습하고 캠핑 및 나들이 나가세요! 


시중에 팝업텐트 접는법 동영상 많이 나와있으니 꼭 해보세요 나중에 저 사진만 보고 접으시려면 땀좀 흘리실거에요! 


동영상보구 한번만 제대로 익히면 다음부턴 엄청 쉽습니다. 처음에 어떻게 하는지만 제대로 배우시면 되요! 




아래는 이번에 휴가가서 방파제에서 텐트치고 낚시한 사진입니다. 





본 게시글은 내돈주고 내가 사서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