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dding

[예복 준비] 남자예복 / 남자정장 / 지이크 SIGE / 여자예복 LINE

오늘은 신랑 신부 예복 포스팅하려고 해요~

 

친구들이나 지인분들 보니까 보통 많이 하는 브랜드가

여자 예복은 레니본, 미샤, 타임, 라인 등등

남자예복은 타임옴므, 솔리드옴므, 갤럭시, 워모, 엠비오, 루쏘소, 지이크등등

많이 하더라구요~

 

 

참고로 저희는 명품은 안했어요~

검색해 보니까 버버리 코트같이 명품브랜드 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그런 거 결혼준비 할 때 안사면 또 언제사겠나 싶지만

저희는 뭐 그렇게까지 꼭 필요하다는 생각은 안했기 때문에 ㅎㅎ

그리고 결정적인건 여자인 제가 명품을 안좋아해서 안했어용

 

게다가 신부인 저는 예복을 하지 않았어요.

무척이나 돈이 아까웠거든요...ㅎㅎ

전 예전에 LINE에서 산 완전 귀여운 원피스가 하나 있었어요

 

 

 

 위에 보이는 캉캉이 원피스가 제가 가지고 있던 원피스였는데

예복으로도 손상 없지 않나여??ㅋㅋ

저만의 생각인가요 ㅋㅋㅋ

네이비 색이어서 신랑 예복이랑도 너무 잘 어울렸어요.

 

원래는 LINE에서 저 원피스 살 때 같이 구매한 화이트 자켓이 있어서

그거 입을까 했는데

하얀색이어서 그런지 너무 뚱뚱하고 후덕해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안입었어요~

 

그래서 이렇게 또 몇 십만원을 절약하는 예신등극~!

예랑이 것만 사야겠다 하고

예랑이 예복을 사러 갔어요~

그때가 8월 이었는데 이미 가을신상이 많이 나왔었어요~!

 

신세계백화점과 롯데백화점을 돌았습니다.ㅋㅋ

당연 명품쪽엔 가지 않았고 ㅋㅋㅋ

타임옴므, 갤럭시, 루오모 다~~~~~ 돌아다녔는데

정말.... 진심으로 너~~~~무 딱! 눈에 들어오는 게 없었어요

 

보통 남자들은 네이비랑 블랙 정장은 다 몇벌씩 있으니까

우리는 좀 가지고 있는 정장같이 그런 기본 디자인이나 기본색상 말구

체크무늬랑 더블로 된 정장을 사자! 하고 계획하에 백화점을 둘러봤던 거거든요...

근데 정말 너무 기본스타일만 있구 저희가 원하는 체크나 더블단추로 된 건 없더라구요

있어도 체크가 구리달까??ㅋㅋㅋ

원단이 좋으면 디자인이 별로고, 디자인이 괜찮으면 원단이 마음에 안들고 ㅎㅎㅎ

입어봐도 뭔가 흠....스럽고 ㅎㅎㅎ

 

그러다가 굳이 좋은 브랜드 하지말고

중저가 브랜드도 가보자 해서

엠비오, 지이크, 또 생각은 안나는데 암튼 그런 젊은 20대가 입는 정장브랜드로 둘러봤어요~

근데 지이크에서 딱! 괜찮고 눈에 들어오는 체크가 있더라구요*^^*

그것도 더블단추로~~~ㅋㅋㅋ

우리가 원하던거라서 입어봤는데 너무 잘 맞고 키도 커 보이고 떡대도 있어보이고

괜찮더라구요~~~

 

입을 때 남자만 좀 불편하지만

늘 입는 정장과 다른 디자인의 정장이라서 그걸로 결정했어요!

가격은 50만원대~~~~!

정말 괜찮죠?ㅋㅋㅋㅋ

근데 다음에 포스팅하겠지만...ㅎㅎㅎ

구두가... 정장보다 비싸다는거 ㅋㅋㅋㅋ

 

정장 원단은 모직이 좀 섞여 있는 거였어요~

f/w 신상이라서

원단이 좀 따뜻한 느낌의 가을겨울원단으로 나오더라구요

저희 신랑은 8월에 사서 웨딩촬영때도 입고, 결혼식날도 입고,

신혼여행까지 가져가서 입고 ㅋㅋㅋㅋ

친구나 지인 결혼식까지 입었어요(초겨울까지)

 

아! 드레스샵에서 턱시도도 무료대여해주는데

무료대여라서 그런지 진짜 너무 별로였어요...

종류가 딱

연미복, 둥근카라 턱시도, 뾰족한카라 턱시도, 회색턱시도, 흰색턱시도

이 5벌 중에 고르는거에요....

사이즈 별로 있긴 하지만 맞춤은 아니라서 그냥.... 입어야 하능ㅋㅋㅋㅋ

 

그래서 웨딩촬영 앞두고 바로 산거죠!ㅋㅋㅋ

짙은 네이비 색이고 광택나는 원단도 아니고,

체크무늬가 있고 그래서

그거 입고 찍으면 스튜디오 스텝분들도 헬퍼이모도 별로 일 것 같다고 햇는데

그냥 신랑이 턱시도도 입고 찍고,

예복도 입고 찍었는데 정말...

예복이 훨씬 괜찮았어요~

물론 턱시도와 어울리는 컷이 있긴 하죠~ㅋㅋ

비교샷 들어갈까여?ㅋㅋ

 

 이건 드레스샵에서 대여한 턱시도와 구두.

턱시도 바지는 정말 펄럭이고 통이 너무 컸어요~

결혼식날 입장할 때는 턱시도 입고 피로연할 때 예복입었는데

제 친구들이 신랑 바지 왜이렇게 펄럭이냐고 그랬더랬죠...ㅡㅡ

근데 입장할 때 체크무늬 저 정장을 입기가 좀 그렇더라구요~

아무래도 턱시도가 더 어울릴 것 같아서 ㅎㅎ

 

이건 저희가 구매한 예복과 구두.

 

체크 그렇게 티 안나고 고급스러워 보이지 않나요?ㅋㅋ

그냥 컷마다 분위기에 따라 바꿔가면서 입고 촬영했어요~!

 

 

다음번엔 신랑 예복과 함께 산 구두 포스팅할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