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dding

[본식 드레스 셀렉] 아뜰리에 로리에 / 신상드레스

가만보니 리허설 때 입은 드레스 셀렉은 올려놓고

본식 때 셀렉한 거에 대해서는 얘기를 안했네요 ㅋㅋㅋ

 

오늘은 본식 드레스 셀렉에 대해 포스팅합니당~!

 

예랑이랑 같이 드레스 투어 때, 리허설드레스 셀렉 때 이후로

세번째 방문하는 아뜰리에 로리에 드레스샵.

 

 

 

왼쪽에 보면 커튼있는 창문쪽이 바로 드레스퉅어때랑 리허설 드레스 셀렉할 때

드레스 입어봤던 피팅룸이에요~

여기 샵에서 제일 크고 예쁜 룸~!

여기서 입어보면 당연 여기를 고를 수 밖에 없다능ㅋㅋㅋ

 

제가 지난번에 샵마다

리허설 촬영용 드레스와 본식용 드레스가 따로 있다고 말씀드렸죠~

촬영용 드레스보다 본식용 드레스가

훨씬 더 예쁘고, 깨끗하고, 화려한 느낌이 들어요~

 

제가 본식 드레스를 셀렉하러 갔을 때가 본식 2주전 10월 초였어요~

아! 그리고 드레스 셀렉할 때 몇벌씩 입어보냐면,,,

 

리허설 셀렉 - 8벌 정도(여기서 3벌을 골라야함)

(풍성, 머메이드, 유색(유색 안골라도 되고 풍성이든 머메이드 이든 다른걸로 한 벌 골라도 됨) 미니드레스는 서비스~)

본식 셀렉 - 3~4벌 정도

 

전 드레스투어 때나 리허설 드레스 셀렉할 땐

이 사진들을 프린트해서 보여드렸었어요~ 

   

 

 

이렇게 베라왕 드레스의 사진들을 보여드리면서

난 이런 오간자같은 재질이라고 해야하나...

튤이라고 해야하나... 암튼 공단같이 뻔떡뻔떡이는 거 말고

이런 재질의 드레스가 좋다면서 말씀드렸는데

이 베라왕 드레스와 재질이 똑같은게 중요한게 아니라

그냥 그 베라왕 드레스가 예뻤던 거였어요 ㅋㅋㅋㅋ

 

가져와서 보여주시는 것마다 조금씩 한 부분씩 마음에 들지 않아

실망한 경우가 종종 있었거든요~~

소재가 예쁘면 디자인이 너무 밋밋하고...

디자인이 괜찮으면 디테일이 맘에 안들고~~

뭐 이런 저런 이유에서였죠...

 

그래서 중요한 팁은,

드레스샵을 고른 뒤엔 드레스셀렉하러 갈 때

잡지나 인터넷 검색을 통해

내가 원하는 스타일의 드레스 사진을 가져가지 말아라였어요.

이유는, 비슷한 것을 가져와서 보여주시지만

딱 본인이 원하는 그 드레스와 조금 차이가 있기 때문인데요..

 

가을이라 그런가 그동안 신상이 많이 들어왔다면서

일단 원하는 스타일의 드레스를 물어보시더라구요~

 

그래서 전

이 드레스 샵에서 본식 드레스를 고른 사람들의 블로그를 통해

알아보고 그것들 중에 제가 마음에 드는 드레스를 캡쳐해서

여기 직원분께 보여드렸어요~

 

근데 제가 딱 보여드린 드레스는 이미 다른 신부가 찜해서

제 결혼날짜에는 입을 수도 없다고 하더라구요ㅠㅠ

위에는 비즈장식이 있고 하트 가슴라인에

밑에는 깨끗하게 튤망 드레스였는데....

거의 대표 드레스라고 할 정도라고 인기가 많아서 벌써 나갔다고

안된다고 해서

직원분이 신상 드레스 들어온 거 보여드리겠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찬찬히 입어봤죠~

 

 

   

 

 

드레스 입어 본 순서대로 였어요

예랑이랑 저랑은 첫번재 드레스가 너무 예뻐서 그걸로 하려고 했었는데

두번째 사진은 세미 머메이드라인이라서

엉덩이까진 쫙 붙고 엉덩이 밑으로는 쫙 퍼지는 스탈~~

세번째 사진은 정말 인기가 많대요

캉캉이 러플 드레스~~

 

마지막 드레스는 제가 본식드레스로 셀렉한 드레스랍니다.

신상이라는 말에 그것도 처음이라는 말에 바로 요걸로 골랐죠 ㅋㅋㅋ

실제로 보면 장난아니게 이뻐요~!ㅋㅋ

색깔도 더 크림색이고

제가 원하던 튤망소재에 가슴은 하트라인에 비즈~~~

그리고 치마 밑단에 레이스 꽃잎이 박혀져 있잖아요

 

정말 너무 예쁘고

친구들도 드레스 다 예쁘다고 했어요~~~

 

본식사진 투척~~~~~ 

 신랑 턱시도도 보여드리려고 이렇게 같이찍은걸로 올려요~

신랑 턱시도는 리허설때 입었던 거랑 같은 턱시도로

둥근카라에요~~

제가 입은 드레스 탑 부분 보이시나요...

음...가슴 하트라인따라 비즈장식이 있고

사실 허리부분이 안나왔는데

치마밑단 꽃잎레이스 박혀있는 거랑 같은걸로

허리부분에 꽃잎레이스가 팔랑팔랑 붙어있어요~

근데 ㅋㅋㅋ 문제는

드레스가 너무 꽉 끼니까 숨 한번 크게 쉬거나

앉았다 일어나면 그 허리에 팔랑이던 꽃잎이 위로 뒤집혀 있다는 겈ㅋㅋ

계속 꽃잎 내려주다가 나중에 뒤집히나 마나 신경 안썼어요

마르신 분들은 그럴 염려 없을듯 ㅋㅋㅋㅋ

 

치마 깨끗하죠?ㅋㅋㅋ

깨끗하고 깔끔하게 튤망소재의 풍성 드레스고

치마 밑단에 꽃잎레이스~~~

 

아 그리고 전 높은 구두는 휘청거려서 잘 못신어서

7cm 구두 신었어요~~~

 

저 부케는 본웨딩 임현화 팀장님이 해주신거에용~~~~~!

넘 예쁘죵~!ㅋㅋㅋㅋ

 

암튼 드레스부터 다 정말 예뻐요~~~~~

 

아! 그리고 진짜인지 가짜인지 모르겟찌만 ㅋㅋ

드레스샵 직원분이 피팅할 때 이거 입혀주시면서

이거 제가 본식 때 입으면

이 드레스 처음 입어보신 신부라고 했어요~ㅋㅋ

처음이란 말에 ㅋㅋㅋㅋㅋ 냉큼 ㅋㅋㅋ

 

그리고 이 드레스 가만보면 s라인을 강조해주는 드레스에요~

가슴은 더 풍성하게, 허리는 잘록하게 라인이 잡혀있답니다

그거보고 결정한거에요~ㅋㅋ

 

* 아뜰리에 로리에 헬퍼이모님 수고비용은

리허설 때는 15만원 (이 샵은 다른 곳보다 5만원 더 비싸다고 하네요 )

본식때는 10만원 입니다.

리허설땐 아무래도 드레스도 3벌이고, 개인 짐들도 있고,

캐쥬얼이나 예복도 있고,

코사지 같은 장식들, 구두 등등

여러가지 들고 오실 것이 많아서 본식때보다 더 받으시는 것 같아요~

 

 

 

예신님들도 다들 예쁜 본식드레스 셀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