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혼집 꾸미기

[신혼집꾸미기] 데코뷰 린넨스타일 암막커튼 / 그레이 암막커튼 / 화이트 암막커튼

 오늘은 커튼 리뷰합니당~~

우리 신랑이 추위에 넘 약해서

이번 겨울에 커튼 구매했어요~

 

암막커튼은 햇빛차단 기능도 있지만 한기를 막아주는 기능도 하죠.

특히나 암막커튼 사용해 보니까

정말 방한효과가 뛰어나더라구요~!

 

저는 여러 커튼파는 사이트 다 돌아다녔어요~

앞으로 안방 가구를 화이트 가구로 바꿀거라서

어떤 커튼이 잘 어울릴까 정말

머릿속으로 상상하고 그려보는데

제가 원하는 스타일이 조잡스러운건지 ㅋㅋ

화이트 가구 좋아하는데 러블리한거 좋아하는데...

왜 커튼과 가구는 어울리지 않을까요...ㅎㅎ

 

원래 꽃무늬, 줄무늬, 체크무늬 중에 하나 하려고 했는데...

너무 학생, 아이방같은 느낌난다는 주변의 의견이 많아서

그냥 단색으로 정했어요~

전 막..... 그.... 번떡거리고, 나뭇잎 무늬 있고

수술달리고 막..... 뭔지 아시죠...

그런 중후한 커튼은 굉장히 싫어하거든요....

 

암튼, 인터넷상으로 주문하는거라서

재질에서 차이가 있겠지만

그래도 믿고 주문해봤어요~

 

정말 커튼이며 침구며 다 예뻐요~

근데 예쁜건 너무 비싸다는거 ㅋㅋ

 

데코뷰에서 린넨스타일 암막커튼과 화이트 암막커튼으로 구매했어요-

색상은 그레이.

그런데 약간 브라운? 베이지? 색이 돌아요~

완벽한 제가 원한 그런 그레이는 아니었어요...

 

상세컷 보시기 전에 데코뷰 이미지 보고 가실게요~~

 

요거에요~~

보기에 깔끔하고 예뻐서 구매했어요....

속커튼을 쉬폰으로 할까 암막으로 할까 고민하다가

블라인드 쫙 올리고 살려고

화이트 암막으로 했답니다.

 

커튼사이즈는...

 

요건 데코뷰 이 커튼의 사이즈에요..

커튼마다 1폭 사이즈 다 달라요~

자세하게 보고 구매하셔야해요...

저희집 안방은 붙박이장쪽 빼고 가로 길이가 350cm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속커튼도 겉커튼도 4개씩 구매했어요~

 

상세이미지에요~~

 

봉도 구매했어요~

레일은 있어서 있던거로 달고...

 

 고리도 50개가량 주문했어요~

 

 

 커튼봉 설치~~

고생했죠 울 신랑....

어깨다쳐서 수술한지 얼마안됏는데ㅠㅠ

너무 안쓰러웠어요...  

 

 

속커튼으로 화이트

겉커틑으로 그레이 이렇게 할거라서

레일을 속커튼에 봉을 겉커튼에 했는데

좀..... 안예뻐요...

그냥 전 레일이 제일 난 것 같더라구요..

이유는 밑에서 최종적으로 설명드릴께요-

 

 커튼에 철사 달려서 와가지구 그거만 쏙쏙쏙 끼웠어요~~~

 

일단 속커튼 화이트암막커튼 설치 완료~~

 

겉커튼까지 모두 달았어요~

사실 생각보다 별루여서 실망했어요...

완전 그레이도 아니고 베이지도 아니고

암튼 좀.... 맘에 안드는 색이었어요...

근데 제작기간도 너무 오래걸리고

이거 환불하려니 귀찮더라구요~

 

 

이건 커튼끈~ 포함이에요~~

 

 

 

얘는 그레이 암막커튼 멀리서 찍은 모습

 얘는 그레이암막커튼 가까이서 찍은 모습.

재질 아시겠죠?

광택나는 소재는 아니에요.

 

저희집 커튼박스에서부터 바닥까지 길이가 230cm가 넘는데....

그래서 커튼도 230으로 했거든요...

레일에 달았던 속커튼 화이트 암막커튼은 딱 적당해요.

바닥에 끌리지도 않고, 딱 알맞게 떨어지더라구요~

근데 겉커튼으로 한 요 아이....ㅜㅜ

 

속커튼과 길이는 동일하지만....

봉에 달아서 그런지 바닥에 끌리다 못해 벙벙해요ㅠㅠ

제가 평식커튼으로 해서 더 벙벙한 걸까요...

전 촤르르 떨어지는 그런걸 생각했는데

암막이라 두꺼워서 벙벙한건가...ㅠㅠ

암튼 붕떠서 넘 안예뻐요~

그냥 담에 시간날때

봉 없애버리고 레일로 해서 달아버려야겠어요~

 

이건 어둡게 나왔네요~

조명도 안켜고 해질녘에 찍어서 좀 많이 어두워요~

 

카메라 기능 바꿔서 밝게 촬영해봤어요~

훨씬 낫죠

저렇게 겉커튼을 묶어주니까 훨씬 안답답하더라구요~

커튼고리 벽에 설치해서 얼른 예쁘게 모양 잡아야겠어요~

커튼고리는 대체 어디서 파는건가요ㅠㅠ

마트에도 안파네...ㅠㅠ

 

나중에 속에 설치했던 커튼을 흰색 쉬폰커튼으로 바꾸려고 생각중이에요~

둘다 암막이라 좀 답답한 느낌이 있더라구요~

원래 베란다 창문에 블라인드가 있어서 항상 블라인드 내리고

커튼 없이 살았었는데

블라인드 청소하기 귀찮아서

블라인드 싹 올려버리고 커튼 설치했더니

햇빛 잘 들고 좋은데

둘 다 암막이라 좀 무겁고 답답한 감이 있더라구요~

 

근데 흰색 암막커튼은 그레이 암막커튼에 비해 굉장히 괜찮아요~!

그래서 저 흰색 암막커튼 거실에 달거에요~

그리고 얇은 꽃무늬 커튼이나 체크커튼 달아야징~~!!ㅋㅋ

생각만 해도 좋아요 ㅋㅋㅋ

근데 안방에 달았던 커튼이 거실로 가면 가로 길이가 많이 모자라겠죠ㅠㅠ

흐극..... 난감합니다...ㅠㅠ

데코뷰에 다시 보내서 한폭만 추가로 달아달라고 해봐야겠어요...ㅠㅠ

 

전 결정 내리는거 못하겟어요...

심미감도 부족하구ㅠㅠ

그냥 만족하고 살지만...

막 예쁘진 않아요....

거실과 미래의 우리 아이방은 꼭 예쁜 커튼으로 성공할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