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 & 수집

자전거 타이어 튜브 빵꾸 때우기 (번개표 휴대용 펑크패치) 빵구/수리/펑크 BMX

애물단지 BMX 타이어 빵꾸가 나서 튜브를 구매하였습니다... 

튜브 구매하면서 배송비만한 가격에 번개표 펑크패치가 있길래 한번 같이 구매해봤는데 

이거 물건이네요... 결론적으론 튜브는 신발장에 고이 모셔져있습니다. 



자전거 튜브 SCHWALBE 슈발베 20인치용 튜브 406(20X1.5~2.5) 제품과 번개표 휴대용 펑크패치 입니다. 

둘다 해도 만원 초반대로 매우 저렴합니다. 휴대용 펑크패치는 특히 택배비용과 동일하여 무조건 구매하셔야 하는 품목입니다! 




번개표 휴대용 펑크패치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제품이죠!


내부 구성품은 휴대용이란 이름에 걸맞게 매우 작은 플라스틱 케이스안에 

접착제, 타이어 분리 레버/공구 2개, 조각 사포(빼빠), 그리고 펑크패치 6개가 들어가 있습니다. 


우선 저의 BMX특성상 타이어 분리를 하기위해서는 복스알이나 몽키가 필요합니다. 

사이즈가 2가지 나오는데 제껀 19MM네요



볼트 너트 사이즈는 추후 패그를 구매시 참고하려고 여러장 찍어놨습니다. 

참고로 패그는 10mm 짜리 14mm짜리 있는데 저는 10mm짜리 사면 되겠네요 ㅋㅋ 

(앞바퀴는 대게 10mm지만 뒷바퀴가 14mm로 서로 다른경우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우선 바퀴를 자전거에서 빼고 바람을 다 뺍니다. 그러면 구지 분리하는 레버가 없더라도 쉽게 타이어 및 튜브가 분리가 됩니다! 

레버는 장착할때 필요한거죠! 물론 분리할때도 있으면 편하긴 합니다! 



타이어 사이즈를 확인하신후 구매하셔야 합니다. 

제 자전거같은경우 튜브는 20인치 x 2.10/2.4제품이 껴져있었네요... 


타이어 20인치에 2.125사이즈 입니다.



튜브가 찢어진 이유는 방지턱에서 점프한다고 깔작거리다가 방지턱 모서리에 찍혔는데.. 

위 사진처럼 펑크났네요... 

사진 다 찍어놨다 생각했는데 이런... 


우선 첫번째로 타이어 구멍난 부분을 사포로 갈아냅니다.. 이물질없이 그리고 사포로 갈아내면 패치가 더 잘붙게 함이에요. 


그리고 접착제를 바릅니다. 여기에서 중요한건 접착제를 바른후 1분은 경화? 접착력이 좋아지도록 기다렸다가 


그 다음에 패치를 부착 하셔야 한다는점입니다. 


패치를 부착한후에도 몇분 기다리셨다 조립하시고 바람을 넣으세요! 


펑크난 곳이 아닌 바로 옆자리에 패치를 잘못붙이는 멍청한 실수를 저지른후 

패치 2개 썻습니다....


기존 튜브는 INNOVA제품이였네요 마데인 차이나


저의 멍청한 실수가 보이는 패치 2개 ㅋㅋㅋ 


아무튼 저 몇천원하는 패치세트로 자전거가게가서 오천원주고 패치 붙일꺼 6번 할수 있구요 

튜브도 다시한번 쓸수있으니 무조건 패치만 먼저 사서 수리하세요 

자전거 많이 타시는 분들은 패치랑 예비 튜브 같이 사셔서 배송비 아끼시구요!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