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gnancy corner

[출산준비] 아기 용품 세탁하기 / 손수건 다림질 / 출산가방 싸기

임신중기가 가장 편할 때라서

7개월때 대청소 하면 좋다고 해서

베란다며 블라인드며 다 닦고 열심히 청소했는데 ㅎㅎ

밑에집 아줌마한테 욕까지 먹어가면서 청소했어요~

물이 창틀을 타고 내려가서 밑에집까지 들어갔었나봐요~ㅎㅎ

 

근데 ㅋㅋㅋ

제 경험상~

저는 막달되도 그렇게까지 힘들진 않더라구요~

정말 무리하면 힘들지만 집안일은 뭐 무리없이 할 수 있어요~

그래서 9개월때 대청소 해도 무리 없을 듯 해요 ㅎㅎ

 

왜 이런 말을 하냐면...ㅎㅎ

7개월때 하는게 제일 좋다고 해서 7개월때 대청소 했는데 ㅎㅎ

그 담에도 자꾸 대청소하게 되요 ㅎㅎㅎㅎㅎ

대청소하고 나서 바로 아기가 태어나는게 아니고

3개월은 더 기다려야 하니까

자꾸 대청소 할 일이 너무 많아지더라구요~

근데 뭐 조산할 수도 있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니까

7개월 때 하는 것도 좋을듯...ㅎㅎ

 

 

저는 자궁수축도 좀 안느껴지고 아무래도 아기가 늦게 나올 것 같아서

출산준비를 약간 늦게 했어요~

 

 

 

커튼이며 쇼파패드며 죄다 벗겨서 다 빨고

아기 이불, 아기 옷, 바운서 커버,

카시트 커버 다 세탁해서 햇볕에 쫙쫙 말리고~

 

아기 손수건은 푹푹 삶으려고 했으나

생각보다 귀찮아서 그냥 빨아서

다림질 해서 정리했어요~

 

 

 

생각보다 손수건이 엄청 구김이 많이 가더라구요~

이거 매번 빨때마다 다림질 해야하는건가?ㅠㅠ

 

 

 

 

캬~ 다림질 하니까 기분 째지네요~

빳빳하고 맑은 기분!ㅋㅋ

손수건은 다양하게 샀어요~

엠보손수건, 거즈손수건, 레이스손수건 요렇게 ㅎㅎ

거즈는 수유할 때나 목욕시킬때 쓰고

엠보는 그냥 닦을 때

레이스는 목수건으로~~ㅎㅎ

보니까 너무 아기땐 턱받이가 안맞고 안어울릴 듯 해서요 ㅎㅎ

손수건 묶고 코찔찔 흘려야 귀여워서 ㅋㅋㅋㅋ

 

ㅋㅋㅋㅋ 손수건 사고 괜히 기분이 좋아서

하나하나 아기이니셜 수놓는다고 했는데

우리 하엘이는 HE가 되어 버려서

그냥 EL로~~ㅋㅋ

10장 수놓고 도저히 인내심이 딸려서 그만 뒀답니당 ㅋㅋ

 

 

햇빛이 좋으면 아기 빨래 하고 기분이 너무 좋아지더라구요~

왠지 모를 햇빛냄새가 날 것만 같고 ㅎㅎ

살균되는 것 같고

우리 아기한테 다 좋을테니 ㅎㅎㅎ

 

출산가방 싸는 건 다음에~~~~ㅎㅎ

생각보다 엄청많더라구요ㅎㅎ

며칠 있을 건데...ㅎㅎ

조리원 안갈건데도 ㅎㅎㅎㅎ 짐이 너무 많음. ㅋㅋㅋㅋ